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교총, 정세균 총리에 사과 요구했지만 민심은 '싸늘':엔티엠뉴스
로고

한교총, 정세균 총리에 사과 요구했지만 민심은 '싸늘'

'교회에 대한 불신과 폭력행위'라며 반발하는 한교총에 오히려 역풍불어

이창재 | 기사입력 2020/03/26 [01:54]

한교총, 정세균 총리에 사과 요구했지만 민심은 '싸늘'

'교회에 대한 불신과 폭력행위'라며 반발하는 한교총에 오히려 역풍불어

이창재 | 입력 : 2020/03/26 [01:54]

구속된 전광훈 목사가 총회장으로 있는 개신교 연합기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추진하는 행정조치를 비판하면서 정세균 국무총리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서 역풍을 맞는 모습이다.

25, 한교총은 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장), 류정호 목사(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문수석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 명의로 '총리는 교회에 대한 공권력 행사와 불공정한 행정지도를 사과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교총은 성명을 통해 "정부는 실제 감염위험이 있는 여타의 시설에 대해 관리 감독을 강화하지 않으면서 마치 정통 교회가 감염의 온상인 것처럼 지목해 선한 기독교인들의 명예를 훼손하면서까지 정치 행위에 집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 22일 주일에는 몇몇 지역에서 공무원과 경찰까지 동원해 예고 없이 교회를 방문해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는 예배자들을 감시하고 방해했다""이는 역사상 유래 없는 교회에 대한 불신과 폭력행위"라고 밝혔다.

한교총은 "정부는 '공정'을 표방하면서도 국내 모든 상황에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규정을 교회에만 적용함으로써 스스로 공정 정신을 훼손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지난 21, 정세균 총리는 대국민 담화에서 "코로나19 확산억제를 위해 종교시설과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운영을 15일간 중단해 달라"고 강력히 권고했다.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행정명령을 발동해 집회와 집합을 금지하고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시설 폐쇄는 물론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적극 취하겠다고 공개적으로 경고했다.

하지만 정 총리의 담화에도 불구하고 바로 다음날인 22, 전 목사가 이끄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 교회 등 몇몇 교회들이 주일예배를 강행하자 서울시와 자치구는 현장점검에 나섰고 교회 인근 주민들도 감염을 우려해 항의집회를 열었다.

한교총은 이런 상황에 대해 "총리는 교회에 대한 공권력 행사와 불공정한 행정지도를 사과하고, 취소하라"면서 "우리는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봉쇄 없이 자발적 참여불편 감내라는 민주적 방식에서 벗어나, 강요와 처벌을 앞세운 독재적 방식으로 회귀하고 있음을 극히 우려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한국 교회가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해 왔으며 교회 내 집단감염은 10여 건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한교총의 이런 모습은 오히려 역풍을 부르는 모습인데 온라인상의 누리꾼들은 대부분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내는 모습이다.

자신도 기독교인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대다수 국민들은 정부가 개신교를 탄압했다고 보지 않는다. 오히려 이웃을 사랑하라는 기독교 정신을 망각하고 바이러스가 지역에 퍼지든 말든 예배를 강행하는 교회가 문제"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도 "바이러스 창궐을 방지하기 위해 영상예배 권장과 함께 2미터 거리두기를 당부했지만 여전히 그렇지 않은 곳들이 많지 않느냐"고 지적하는가 하면 "교회가 감염의 온상이라는 이미지는 교회의 잘못된 판단으로 스스로 만든 이미지이며 총리에 사과요구도 국민정서와 전혀 맞지 않는 부끄러운 행동"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는 등 한교총의 정부를 향한 공격에 대해 못마땅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