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어린이날 맞아 '청와대 랜선 특별초청':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어린이날 맞아 '청와대 랜선 특별초청'

'우리 국민 모두 코로나 이기는 영웅, 오늘의 자랑스러운 여러분을! 우리를 기억하자'

이서형 | 기사입력 2020/05/07 [00:15]

문 대통령, 어린이날 맞아 '청와대 랜선 특별초청'

'우리 국민 모두 코로나 이기는 영웅, 오늘의 자랑스러운 여러분을! 우리를 기억하자'

이서형 | 입력 : 2020/05/07 [00:15]
<사진/청와대>

지난 5, 문재인 대통령은 98회 어린이날을 맞아 마인크래프트(Minecraft-레고블럭 게임)로 만든 청와대 가상공간으로 어린이들을 초대했다.

문 대통령은 매년 어린이날, 어린이들을 청와대로 초청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초청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원격 수업 등으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른바 '청와대 랜선 특별초청'의 형식으로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이날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청와대 랜선 특별초청' 영상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영상에서 친구들과 같이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익숙지 않은 온라인 개학을 해야 하는 상황의 어린이들을 위로한 뒤 "여러분들이 잘 참아준 덕분에 우리는 조금씩 코로나를 이겨내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어른들도 여러분처럼 처음 겪어보는 코로나를 이기기 위해 애쓰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 달라"면서 "함께 조금만 더 힘을 내자"고 당부했다.
김 여사도 손 씻기,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를 이기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우리 국민 모두는 코로나를 이기는 영웅"이라며 "2020, 오늘의 자랑스러운 여러분을! 우리를 기억하자"고 강조했다.

이번 영상은 온라인 수업을 듣는 어린이들에게 청와대가 초대장을 보내고, 그 초대장을 통해 청와대로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가상 세계 속 어린이들은 문 대통령 따라 본관에 들어가기도 하고 집무실을 구경하면서 특별한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

청와대는 "어린이날 야외행사는 못하지만 온라인 공간에서 마스크를 벗고 더 많은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 놀았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어린이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인크래프트 포맷을 활용해 청와대 전경과 내부를 구현했다고 한다.

마인크래프는 다양한 블록을 활용해 가상의 세계를 건설하고, 모험할 수 있게 만든 게임이다. 레고 블록으로 구성해 낸 가상 현실인 셈이다. 이러한 포맷은 코딩 등 교육용 콘텐츠로도 활용되고 있다.

한편, 청와대는 이번에 제작한 '청와대 마인크래프트 맵'을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며 마인크래프트 이용자 누구나 청와대 가상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