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이인영.박지원.김창용 임명장 수여: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이인영.박지원.김창용 임명장 수여

박지원 국정원.이인영 통일부장관에 '남북관계 움직여 나갈 소명 두 분에 있어'

이서형 | 기사입력 2020/07/29 [21:28]

문 대통령, 이인영.박지원.김창용 임명장 수여

박지원 국정원.이인영 통일부장관에 '남북관계 움직여 나갈 소명 두 분에 있어'

이서형 | 입력 : 2020/07/29 [21:28]
<사진/청와대>

29, 문재인 대통령이 박지원 국정원장과 이인영 통일부장관에게 "멈춰있는 남북관계를 움직여 나갈 소명이 두 분에게 있다"며 향후 적극적 남북대화 추진을 주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박 원장과 이 장관, 김창룡 경찰청장 등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 후 이어진 환담에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박 원장은 사상 처음으로 남북정상회담을 성사시킨 주역이며 가장 오랜 경험과 풍부한 경륜을 갖춘 분이고, 이 장관은 추진력이 대단한 분이라 역사적 소명을 잘 감당해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이에 박 원장은 "남북관계 물꼬를 트고 과거 국정원의 흑역사를 청산하는 개혁으로 보답하겠다"면서 "대통령의 의지대로 어떠한 경우에도 정치개입의 흑역사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한반도 평화의 문이 닫히기 전에 평화의 문을 열어야겠다는 사명감을 느낀다""한걸음씩 전진해 대통령 재임 중 평화의 숨결만큼은 반드시 느낄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와대 한 고위관계자는 미래통합당이 박 원장의 대북송금 이면합의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국정원과 통일부 등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파악한 결과 이른바 이면합의서란 문건은 정부 내 존재하지 않는 문건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