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토>재난 극복에 큰 힘 주는 젊은 군인들의 열정:엔티엠뉴스
로고

<포토>재난 극복에 큰 힘 주는 젊은 군인들의 열정

신대식 | 기사입력 2020/08/10 [07:32]

<포토>재난 극복에 큰 힘 주는 젊은 군인들의 열정

신대식 | 입력 : 2020/08/10 [07:32]

하늘이 뚫린 듯한 폭우로 인해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장터가 완전히 침수됐다.

지난 8, 섬진강에 홍수경보가 발령되면서 인근 화개천이 범람해 화개장터 내 가게에 어른 가슴높이까지 물이 차올랐다.

상점들의 물건들이 떠내려가고 있었으나 급류로 인해 상인들은 먼발치에서 발을 구르며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상인들은 "화개장터 내 가게마다 수천만 원 어치의 약초 등을 보관하며 판매했는데 흙탕물에 잠기고 일부는 유실돼 생계가 막히게 됐다"고 울먹이기도 했다.

전날부터 침수가 진행된 화개장터 인근 저지대 주택과 상가 수십 채가 침수가 진행됐지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하동군의 안전안내 문자와 대피 권고로 주민들이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화개장터 인근 화개면사무소는 민원실 바닥까지 물이 차올랐고, 화개파출소도 어른 허리 정도까지 침수됐고, 119구조대원들은 고무보트를 띄워 화개장터 인근 건물에 고립된 주민들을 구조했다.

국도 19호선 하동읍화개면 구간 상당 부분이 침수됐고 급류로 도로파손 등 피해가 난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