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힘 4.7 재보궐 서울.부산 시장 후보 오세훈.박형준 선출:엔티엠뉴스
로고

국민의힘 4.7 재보궐 서울.부산 시장 후보 오세훈.박형준 선출

오세훈.박형준, 고교.대학교 선.후배 사이

김현민 | 기사입력 2021/03/04 [21:04]

국민의힘 4.7 재보궐 서울.부산 시장 후보 오세훈.박형준 선출

오세훈.박형준, 고교.대학교 선.후배 사이

김현민 | 입력 : 2021/03/04 [21:04]


오는
47일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부산시장 후보로 서울 '대일고-고려대' 동문인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가 당선됐다.

4,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경선 결과를 공개하고 오 예비 후보가 나경원.조은희.오신환 예비 후보를 누르고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또 박 예비 후보는 박성훈.이언주 예비 후보를 제치고 부산시장 후보로 결정됐다.

서울과 부산의 시정을 책임지겠다며 출사표를 던진 오세훈.박형준 후보는 모두 대일고와 고려대를 나와 학맥으로 연결된 선후배 사이라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서울 성동구에서 태어난 오 후보는 미동초와 중동중을 거쳐 1979년 대일고를 졸업했고 그해 한국외대 법대에 입학했으나 이듬해인 1980년 고려대 법대에 2학년으로 편입했다.

박 후보는 부산 동구에서 태어났으나 서울로 상경해 숭덕초와 동국대사대부중을 나왔고 오 후보보다 1년 앞선 1978년 대일고를 졸업하고 그해 고려대 사회학과에 진학했다.

학연으로 이어진 두 사람은 각별한 사이로 전해지는데, 오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당선된 2006년 제4회 전국 동시지방선거 당시 오 후보를 한나라당에 영입한 것도 17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던 박 후보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