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현주,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위촉:엔티엠뉴스
로고

김현주,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위촉

김현주,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해질 때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

사회부 | 기사입력 2010/05/03 [14:06]

김현주,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위촉

김현주,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해질 때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

사회부 | 입력 : 2010/05/03 [14:06]
 
5월 5일 어린이날을 이틀 앞둔 3일(월), 국내외의 소외된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배우 김현주가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ni.kr)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는 5월 3일(월) 오전 11시, 용산에 위치하고 있는 굿네이버스 국제본부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김현주씨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 날 위촉식은 굿네이버스 이일하 회장과 본부 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패 전달, 굿네이버스 직원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현주는 결연후원하고 있는 필리핀 소녀, 레날린의 영상 편지를 보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이 날 위촉식에서 김현주는 "곧 다가올 어린이날에도 웃을 수 없는 아이들이 너무나 많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그 날까지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데뷔 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사랑받아온 국민 여배우 김현주는 얼굴만큼 마음도 예쁘다. 지난 2009년 12월 출간한 <현주의 손으로 짓는 이야기> 인세의 1%를 기부하기로 하고, 지난 2월에는 직접 디자인한 패션잡화 브랜드 르스타일(Lestyle)의 에코백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굿네이버스 착한소비캠페인 굿바이(GOOD_BUY)에 기부하기로 했다.

지난 3월에는 지구촌 빈곤 실상을 알리고 나눔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굿네이버스 세계시민교육 일일강사로 활동했고, 4월에는 학대 피해 아동을 직접 만나 희망을 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이렇듯 김현주는 나눔은 물질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재능과 시간, 마음 등 자신이 가진 어떤 것으로든 할 수 있음을 몸소 실천해 왔다.

김현주는 오는 8일(토) SBS 희망TV의 사회자로 참여할 예정이며, 오는 7월, 방글라데시로 두 번째 해외 자원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UN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NGO 최고 지위를 받은 국제구호개발NGO로서 국내, 북한 및 전 세계 23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