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작을, 정치신인 이수진 패기vs관록의 4선 나경원:엔티엠뉴스
로고

동작을, 정치신인 이수진 패기vs관록의 4선 나경원

나 후보의 '거짓말' 공세에 '무대응' 전략으로 맞서는 이 후보

고 건 | 기사입력 2020/04/11 [22:56]

동작을, 정치신인 이수진 패기vs관록의 4선 나경원

나 후보의 '거짓말' 공세에 '무대응' 전략으로 맞서는 이 후보

고 건 | 입력 : 2020/04/11 [22:56]

서울시 동작을에서 격돌하고 있는 미래통합당 나경원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후보를 향해 거짓말공세를 펼치고 있다.

나 후보는 이 후보가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블랙리스트 피해자라고 주장한 것이 거짓이라고 공격하면서 중도층 표심잡기를 하고 있지만 본인을 둘러싼 논란을 방어하는 것만 해도 힘이 부치는 모습이다.

지난 9, 나 후보는 SNS더불어민주당에게 보내는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 후보가 사법농단 피해자인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답변을 회피해 사실상 거짓말을 시인한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전날에는 이 후보를 공직선거법 제250'허위사실 공표죄' 위반 혐의로 고발한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기도 했다.

나 후보는 서울 서초구 현대HCN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4.15총선 후보자 토론회에서도 이 후보가 사법농단 피해자가 아니라 되려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국제인권법연구회 모임을 막으려 할 때 힘을 보탠 사람이라고 공격했다.

이런 나 후보의 공세 전략은 정치 신인인 이 후보의 가파른 지지율 상승세에 제동을 걸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여론조사 기관인 입소스가 중앙일보의 의뢰로 315, 29, 49일 세 차례에 걸쳐 내놓은 21대 총선 서울 동작구을 선거구 여론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이 후보의 지지율은 136.2%, 246.5%, 353.6%로 가파르게 상승했다.

이와는 달리 나 후보의 지지율은 1차 조사 36.6%, 2차 조사 36.9%, 3차 조사 37.9%30% 중후반 대에서 변화를 보이지 않은 것이다.

이 후보는 나 후보로부터 고발을 당한 8, SNS를 통해 싸우는 실력이 아니라 일하는 실력을 키울 것이라면서 앞으로 계속 발로 뛰며 동작구을의 주민들을 만날 것이라고 무대응 전략으로 맞서는 모습이다.

이 후보는 후보자 토론회에서 나 후보의 블랙리스트 피해자공세에 이미 언론을 통해 사실이 아니라고 충분히 말씀드렸다이런 프레임으로 몰고 가는 것이야 말로 정치 공세라고 응수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자리는 동작의 발전을 위한 자리라며 말만하고 싸움만 하는 사람을 가려내는 곳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한편, 나 후보는 'MBC 시사프로그램 등이 가짜뉴스를 보도하고 자신(나 후보)10여 차례나 고발한 시민단체 대표가 그 공로를 인정받아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이 됐다는 내용의 문자를 유권자들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MBC 탐사보도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지난 39, '검찰총장 장모님의 수상한 소송'편을 방송하며 나 후보의 남편인 김재호 판사가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의 재판을 맡은 동안 충분한 이유 없이 재판이 계속 미뤄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방송 뒤 나 후보는 명예와 인격권이 침해됐다며 해당 방송부분을 인터넷에서 내려달라는 가처분신청을 법원에 냈으나 47. 법원은 나 후보의 가처분신청을 기각했었다.

현재 서울 동작구을에는 두 후보 외에 정의당 이호영 후보, 민중당 최서현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조현숙 후보가 출마한 상태이고 우리공화당 오세찬 후보는 사퇴했다.

315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입소스의 1차 여론조사는 313일부터 314일까지 서울시 동작구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남녀 5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체 응답률은 8.5%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4.4%포인트다.

329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입소스의 2차 여론조사는 327일부터 328일까지 서울시 동작구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체 응답률은 10.3%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4.4%포인트다.

49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입소스의 3차 여론조사는 47일부터 48일까지 서울시 동작구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남녀 5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체 응답률은 9.2%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4.4%포인트다.

여론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sd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