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찰, 9월부터 4회 연속 출석요구 불응한 강용석 변호사 체포:엔티엠뉴스
로고

경찰, 9월부터 4회 연속 출석요구 불응한 강용석 변호사 체포

‘문 대통령,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과 악수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유포 혐의

김성주 | 기사입력 2020/12/08 [22:41]

경찰, 9월부터 4회 연속 출석요구 불응한 강용석 변호사 체포

‘문 대통령,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과 악수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유포 혐의

김성주 | 입력 : 2020/12/08 [22:41]

8
, 강용석 변호사가 경찰에 체포돼 8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은 뒤 석방됐다.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은 오전 115분께 피의자 강용석의 주거지에서 서울중앙지법으로부터 발부받은 체포영장을 집행했으며, 변호인 2명의 참여하에 필요한 조사를 마친 후 오후 710분쯤 검사의 지휘를 받아 피의자를 석방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피의자는 9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총 4회의 출석요구에 불응해 체포영장이 발부된 것으로, 긴급 체포되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경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강 변호사를 체포했다.

지난 3, 강 변호사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방송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한 남성이 악수하는 사진을 두고 문 대통령이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과 악수하고 있다는 취지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전했다.

하지만 사진 속 남성이 이 총회장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자 더불어민주당은 강 변호사가 허위사실을 유포해 문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고발장을 제출했다.

경찰 측은 강 변호사에게 3개월 전부터 4차례 출석 요구를 했으나 응하지 않아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체포한 것이라면서 민주당이 지난 3월 가짜뉴스로 고발한 건과 관련해 체포된 사람은 현재까지 강 변호사 1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