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월호 참사 유가족 등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조사기간 연장 요구:엔티엠뉴스
로고

세월호 참사 유가족 등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조사기간 연장 요구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1만여명 모인 가운데 문화제 진행

고은영 | 기사입력 2016/06/27 [02:21]

세월호 참사 유가족 등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조사기간 연장 요구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1만여명 모인 가운데 문화제 진행

고은영 | 입력 : 2016/06/27 [02:21]


25
일 오후 630분께, 4.16가족협의회와 4.16연대는 서울 광화문북측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800일을 추모하는 범국민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날 주최측은 범국민문화제를 통해 정부에 세월호특별조사위 활동기간과 선체조사 보장, 그리고 국회의 특별법 개정안 통과 등을 촉구했다.

문화제에는 세월호 참사주최측 추산 1만여명(경찰 추산 2500여명)은 오는 30일 만료되는 세월호 특조위의 조사기간 연장과 세월호 특별법 개정을 촉구했다.

참가자들은 세월호의 온전한 인양과 함께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 기간을 선체 인양 뒤 최소 1년까지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해양수산부가 특조위 활동 기간을 이달 말까지로 통보한 것과 관련해 특조위가 예산을 늦게 배정받았기 때문에 아직 8개월여의 조사활동 기간이 남았다고 주장했다.

문화제를 마친 세월호 유가족 40여 명은 정부서울청사로 앞으로 자리를 옮겨 노숙농성에 돌입했다.

앞서 오후 4시께, 세월호 피해가족들은 시민들과 함께 마포구 홍대 정문에서 광화문광장까지 거리행진을 진행했다. 이날 문화제에는 서울광장과 혜화동 마로니에공원에서 집회를 열었던 민주노총과 전농 소속 참가자들도 함께 했다.

한편, 경찰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도심 곳곳에 경력 12000여 명을 배치했지만 집회는 충돌 없이 마무리됐다.

<고은영 기자-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