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당, 박근혜 대통령 탄핵위해 탄핵 소추안 서명 돌입:엔티엠뉴스
로고

국민의당, 박근혜 대통령 탄핵위해 탄핵 소추안 서명 돌입

'박 대통령에 대한 출국금지와 함께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도 해야 한다'

이서형 | 기사입력 2016/11/21 [19:57]

국민의당, 박근혜 대통령 탄핵위해 탄핵 소추안 서명 돌입

'박 대통령에 대한 출국금지와 함께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도 해야 한다'

이서형 | 입력 : 2016/11/21 [19:57]

21일, 국민의당은 비상대책위언.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당론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국민의당은 탄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탄핵 가결정족수인 국회의원 200명 이상의 서명을 받기 위해 야 3당은 물론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와 협의하기로 했고, 거국내각 총리가 선임될 수 있도록 야 3당과 공조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이날
국민의당은 검찰은 박 대통령에 대한 출국금지와 함께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도 해야 한다고 요구하면서 박 대통령이 탄핵소추안 발의를 위한 서명 작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국민의당은 박 대통령 탄핵을 추진한다"며 "이를 위해 필요한 200명 이상의 서명을 받기 위해 야3당은 물론 새누리당 비박계와 협의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야3당과의 총리추천 공조와 별도로 여야 3당과 박 대통령의 4자 영수회담을 추진 중이다.

박 위원장은 박 대통령 탄핵소추 전 신임 총리 인선을 위해 '야3당 공조'를 앞세워 총리 논의에 소극적인 민주당을 논의 테이블로 끌어오되 신임 국무총리 권한범위는 4자 영수회담을 통해 확정하자는 것이다.

그러면서 "(총리 추천 논의도) 여야 3당이 해야 하지만 민주당이 싫어한다"며 "민주당이 중요하니까 우리는 따라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회담을 통해 총리 권한을 정리해야 한다. (대통령이 말한 대로) 내각 통할권을 주겠다는 건 헌법에 지금도 규정돼 있다. 지금 총리에게 물어보면 지금도 통할한다고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