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준표 대표, '한미동맹 강화하는 척하는 위장 평화공세':엔티엠뉴스
로고

홍준표 대표, '한미동맹 강화하는 척하는 위장 평화공세'

문재인 대통령.여야 4당 대표가 공감대 형성한 '여야정 국정협의체'에도 참여 안해

이규광 | 기사입력 2017/09/28 [22:25]

홍준표 대표, '한미동맹 강화하는 척하는 위장 평화공세'

문재인 대통령.여야 4당 대표가 공감대 형성한 '여야정 국정협의체'에도 참여 안해

이규광 | 입력 : 2017/09/28 [22:25]

28
, 전날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청와대에서 회동을 가진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한미동맹을 강화하는 척하는 위장 평화공세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날 홍 대표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주사파가 장악하고 있으므로 문재인 정부는 대북정책에 있어 유화정책을 포기하고 대결정책으로 돌아갈 수는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대북 유화정책을 버리지 않는 한 문 대통령과의 안보 관련 대화는 어렵다는 입장도 함께 밝혔다.

이번 청와대 회동을 "무책임한 회동"이라고 규정한 홍 대표는 "국민을 안심시키기 위해 대통령이 직접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민 앞에 대북정책의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 대표는 청와대 만찬회동에 불참한 데 이어 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공감대를 형성한 '여야정 상설 국정협의체'에도 참여할 뜻이 없음도 분명히 했다.

홍 대표는 "여야정 협의체는 본부중대와 예하중대가 같이 하면 될 일"이라며 "현 정치 상황에서 (여야정 협의체는) 2중대, 3중대로 나서는 것 외에는 의미가 없으며 보여주기 식 협치에 불과하다"고 평가 절하했다.

이어 "협의체를 하자고 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과 정진석 의원을 문제 삼고 있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추가 구속영장 발부를 요청했다""과거 정부 10년을 적폐로 규정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우표 발행 취소, 새마을 예산 대폭 축소 등 박 전 대통령을 부정하는 동시에 건국절 논란으로 이승만 전 대통령도 부정하는 등 해방 이후 우파의 활동을 모두 부정하고 있다""이런 상황에서 무슨 여야정 협의체를 하겠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날 홍 대표는 69주년 국군의날 행사에도 불참했는데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홍 대표는 어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대표 회동에 이어 오늘 국군의 날 행사마저 불참했다. 북한의 6차 핵실험 당시에는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했다안보를 중시하는 제1야당 대표가 이래도 되나라고 지적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