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원식 대표, '국민안전 위해 내진설계 강화하는 문제 신경쓰겠다':엔티엠뉴스
로고

우원식 대표, '국민안전 위해 내진설계 강화하는 문제 신경쓰겠다'

'원전관리를 위해 활성단층에 대한 조사가 빨리 돼야'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17 [03:37]

우원식 대표, '국민안전 위해 내진설계 강화하는 문제 신경쓰겠다'

'원전관리를 위해 활성단층에 대한 조사가 빨리 돼야'

신대식 | 입력 : 2017/11/17 [03:37]

16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국회가 재난지역특위를 구성해 공동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우 원내대표는 경북 포항 지진 피해 상황실을 방문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국회에서 재난지역특위 구성문제에 대해 여야를 막론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오늘 현장에서 그리고 돌아가서 긴밀하게 토의해 빠른 시일 내 공동 대응할 수 있도록 특위 문제를 협의하겠다라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별지원금과 긴급 특별교부세를 지원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실질적으로 피해를 당하는 지역을 지원할 방법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민안전을 위해 내진설계를 강화하는 문제에 대해 특별히 정부와 여당에서 신경을 쓰겠다라며 민간부분에서는 내진설계를 하는 분들에 대해 세제지원을 하는 식으로 계획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원전관리를 위해 활성단층에 대한 조사가 빨리 돼야 한다라며 좀 더 예산을 보강해서 양산단층에 대한 활성단층 조사를 제대로 해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일도 함께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흥해 실내체육관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피해지역을 둘러보면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