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삼보, 친환경 혁신 디자인으로 윈도7 시대 선도:엔티엠뉴스
로고

삼보, 친환경 혁신 디자인으로 윈도7 시대 선도

과학부 | 기사입력 2009/11/05 [10:13]

삼보, 친환경 혁신 디자인으로 윈도7 시대 선도

과학부 | 입력 : 2009/11/05 [10:13]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종서)가 내년 데스크톱 PC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삼보는 5일, 윈도7 운영체제와 새로운 컨셉의 친환경 디자인, 64비트 컴퓨팅으로 무장한 데스크톱 PC인 ‘드림시스W’ 시리즈 2종과 ‘드림시스 G’ 시리즈 1종 등 3종을 출시, 내년 데스크톱 PC 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삼보의 2010년형 데스크톱 PC는 도색용 스프레이를 쓰지 않아 프레온 가스로 인한 지구 환경 오염과 스프레이 염료로 인한 환경 호르몬 등의 영향을 없앴다. 전원부의 금속 소재 버튼도 친환경성이 검증된 크롬 도금을 사용했다. 성능 대비 절전형 프로세서를 사용해 에너지 소비를 낮췄다. PC 내 공기 흐름 구조를 원활히 한 설계로 발열 팬의 역할을 최소화 해 쿼드코어 슬림PC 임에도 대기상태의 소음을 30dB(데시벨) 이하로 줄였다.

전면부 블랙 칼라와 측면부 화이트 칼라가 조화를 이룬 ‘드림시스W’ 시리즈는 동양적 정취를 우아하게 표현한 젠(ZEN) 스타일 디자인 기법이 적용됐다. 거실에 두고 써도 일반 가구 및 가전과 잘 어울린다. 크고 볼륨 있는 전원 버튼을 채택해 실용적이면서도 조형미를 더했다. 전원버튼 밑으로 점층적으로 색이 변화하는 그라데이션 LED 램프를 장착해 마치 무지개를 보는 것처럼 신비감을 준다.

최근 PC 디자인 트렌드에 충실, 심플한 블랙 칼라로 단아함이 돋보이는 ‘드림시스 G’ 시리즈는 일반 데스크톱 보다 얇은 사이즈로 제작됐을 뿐만 아니라 앞뒤 폭을 줄여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고 컴퓨터 책상 등에 수납이 쉽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세련미가 돋보이며 전면부에 금속 로고 장식을 넣어 도어를 여닫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삼보는 2010년형 데스크톱 PC인 ‘드림시스 W’, ‘드림시스 G’ 시리즈와 함께 인텔 코어 i7을 탑재한 최강 성능 PC ‘드림시스 P7’, 인텔 코어 i5를 탑재한 ‘드림시스 P5’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가동해 차세대 데스크톱PC 시장을 선도해 나갈 전략이다. 또 어린이용 PC ‘루온키즈컴’, 멀티터치 일체형 PC ‘루온 F3’ 등 고객 용도에 최적화된 루온 제품군도 함께 판매하는 듀얼 브랜드 전략으로 내년 시장에서 다양한 수요를 흡수할 방침이다.

윈도 7 시대를 맞아 국내 최초로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를 함께 제공하는 삼보는 컴퓨터 전문 기업만의 특화된 마케팅도 준비했다. 64비트 운영 체제가 적용되는 PC의 경우,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신 컴퓨팅이 가능한 64비트용 윈도 7과 고객에게 익숙한 32비트용 윈도 7을 함께 줘 고객이 선택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윈도 7과 고객이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별도 제작한 가이드북도 준다. 개인용 PC 구매 고객을 위해 한글과컴퓨터 오피스를 제공, 정품 소프트웨어 유통에도 앞장선다. 삼보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로 현재 15%대 데스크톱 PC 시장 점유율을 내년 중 20%로 끌어올릴 전략이다.

▲ 삼보 2010년형 데스크톱 PC ‘드림시스 W’(左), ‘드림시스 G’(右)

▲ 삼보 2010년형 데스크톱 PC ‘드림시스 G’ 시리즈

▲ 삼보 2010년형 데스크톱 PC ‘드림시스 W’ 시리즈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