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월호 유가족 등 시민단체, 태극기 집회참가자 폭력행위 고발:엔티엠뉴스
로고

세월호 유가족 등 시민단체, 태극기 집회참가자 폭력행위 고발

지난 3.1절, 태극기 집회 일부 참가자들 희망촛불 탑 부수고 방화해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3/06 [00:33]

세월호 유가족 등 시민단체, 태극기 집회참가자 폭력행위 고발

지난 3.1절, 태극기 집회 일부 참가자들 희망촛불 탑 부수고 방화해

신대식 | 입력 : 2018/03/06 [00:33]

5
, 세월호 유가족 등 시민단체들은 지난 3.1절 태극기집회 일부 참가자들이 희망 촛불탑을 훼손하고 방화하는 등 폭력 행위를 검찰에 고발했다.

이날 오전, ‘촛불집회를 주최했던 시민단체 모임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 기록기념위원회와 4.16연대, 금속노조 충남지부 파인텍지회, 3.1민회 조직위원회, 일제 강제징용 희생자 유해봉환위원회 등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태극기집회 참가자의 폭력행위에 대한 처벌을 촉구했다.

앞서 지난 1,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은 집회를 마치고 행진을 한 뒤, 광화문광장으로 난입해 촛불집회를 기념하는 촛불모형을 쓰러뜨린 뒤 불을 질렀다.

이들의 과격 행동으로 세월호 추모 작품과 현수막 등도 부서졌으며 광장에서 농성을 진행 중인 파인텍지회의 농성장까지 파손됐다. 일부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은 이러한 행위를 만류하던 현장 경찰관과 시민단체 관계자, 시민 등을 폭행하기도 했다.

당시 광화문광장에서 행사를 진행한 애국단체 모임 3.1민회 조직위원회도 태극기집회 참가자들로부터 조직위가 준비한 현수막과 조형물 등이 망가지는 피해를 입었다.

이들 시민단체들은 태극기집회 주최 단체들을 손괴.방화.특수폭행.모욕.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집회방해 등)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하기로 하고 추모 시설물과 집회용품 파손에 대한 민사 손해배상 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다.

한편, 경찰은 채증 자료와 주변 CCTV를 분석하는 등 불법행위자 검거를 위한 내사에 착수한 상태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