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정세균 의장,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1월17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18-11-16 20:36:44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18년03월29일 22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정세균 의장,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정세균 의장, 이회성 IPCC 의장 및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 예방 받아

29
일 오전, 정세균 국회의장은 의장접견실에서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3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은 국회의원들의 윤리 문제를 다루는 분들인 만큼 심사 과정에서 해석의 오류가 없도록 신중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는 최성용 SRT 자문변호사, 홍기준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교수, 박은태 법무법인 이래 대표변호사가 새롭게 위촉되었으며, 김학재 변호사, 전도영 서강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이병길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 오해석 가천대학교 IT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 홍성걸 국민대학교 행정정책학부 교수 등은 유임되었다.

국회 윤리심사자문위는 국회의원에 대한 징계 관련 사항에 대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를 자문하고자 17대 국회에서 최초로 도입됐으며, 위원장 1인을 포함한 8인의 외부인사로 구성된다.

정 의장은 오후에는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이회성 IPCC 의장 및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대사는 “IPCC는 전 세계 모든 국가가 협력해 지구온난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존재하는 기구라면서, “10IPCC 48차 총회 개최국인 한국이 최근 국제무대에서 기후변화와 관련해 적극적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한 뒤 IPCC의 성공적인 임무 수행을 위한 한국의 재정적, 정치적 지원 사항들을 당부했다.

이에 정 의장은 국회차원에서도 기후 변화 대응과 관련하여 다양한 세미나 또는 전문가 회의를 통해 국민들이 이 문제의 중요성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많은 입법 과제들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우원식 원내대표, ...
[국회/정당]거제에서부터 세몰...
[국회/정당]바른정당, 차기 당...
[국회/정당]더불어민주당.교육...
[국회/정당]안철수 대표, '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최재성 전 의원, 서울 송파을 보궐선거 출마 선언 (2018-03-29 23:19:11)
이전기사 : 김성태 원내대표, '미친 개'에 이어 '세월호' 논평과 관련 사과 (2018-03-29 22:20:44)
<경향신문>머...
<경향신문>머나먼...
<경향신문>김성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