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의당, 6.13 지방선거 앞두고 성 평등 4대 과제와 10대 공약 발표:엔티엠뉴스
로고

정의당, 6.13 지방선거 앞두고 성 평등 4대 과제와 10대 공약 발표

'여성이 회사 눈치를 보지 않고 출산과 육아를 할 수 있도록'

김현민 | 기사입력 2018/04/11 [00:08]

정의당, 6.13 지방선거 앞두고 성 평등 4대 과제와 10대 공약 발표

'여성이 회사 눈치를 보지 않고 출산과 육아를 할 수 있도록'

김현민 | 입력 : 2018/04/11 [00:08]

10
, 정의당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성 평등 4대 과제와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정미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반드시 성평등한 대한민국을 이룰 것"이라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성 평등 사회를 지역에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과 차별 없는 질 좋은 일자리 보장, 여성 안심도시 실현, 다양한 삶의 존중과 여성의 건강권 보장, 성 평등 추진 기반 강화 등을 4대 과제로 제시했다.

정의당은 구체적으로 가족친화 사회 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슈퍼우면방지조례)를 제정해 여성이 회사 눈치를 보지 않고 출산과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안심귀갓길 조성, 안심귀가 지원, 안심 택배함과 안심 화장실 설치, 안심 홈 방범 서비스 등 5대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여성 폭력 피해자에 대한 긴급 지원을 마련하고, 여성 1인 가구 주거와 이주 여성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 여성 관리자를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