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계파 갈등에 이어 이번에는 보수 논쟁?: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계파 갈등에 이어 이번에는 보수 논쟁?

박주선, '우리 당 보수라 칭하는 것 명예훼손'VS 유승민 공동대표, '개혁보수 매우 중요'

강홍구 | 기사입력 2018/05/30 [00:12]

바른미래당, 계파 갈등에 이어 이번에는 보수 논쟁?

박주선, '우리 당 보수라 칭하는 것 명예훼손'VS 유승민 공동대표, '개혁보수 매우 중요'

강홍구 | 입력 : 2018/05/30 [00:12]

송파을, 노원병 국회의원 재보선과 관련해 안철수계와 유승민계의 갈등이 표출되면서 곤혹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바른미래당이 이번에는 이념 갈등이 수면위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지난 28,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과 당 차원의 연합이나 연대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못박으면서 바른미래당을 보수야권으로 표현하는 것에 불만을 나타냈다.

박 공동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저희 당은 이념의 벽을 허물어서,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를 융합하는, 중도개혁실용을 목표로 하는 대안 정당으로 출범했다""저희 당은 한국당을 대체하고 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권의 실정에 대한 비판과 이탈하는 민심을 수용하는 대안정당의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당 차원의 한국당과 연합이나 연대는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선에서 후보자들이 선거 결과에 자신감을 잃고 실패를 할 것이라고 두려워 한 나머지 스스로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면서도 "그것이 당 차원의 연합이나 연대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한다"고 밝혔다.

박 공동대표는 "언론이 계속해서 저희 당을 보수야당으로 지칭하는데 이것은 반드시 시정돼야 한다""우리 당은 중도개혁실용정당이란 것을 다시 강조하면서, 보수 프레임에 갇히지 않게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만일 우리 당을 보수당으로 지칭하면 당원 전체에 대한 모독이고, 명예훼손이라 형사처벌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의 이런 인식과는 달리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29,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제게 기대했던 많은 유권자에게 바른미래당이 한국당을 대체할 수 있는 제대로 된 보수, 개혁보수의 모습과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개혁보수를 포기할 수 없다는 뜻을 밝혔다.

유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본선 기간 최선을 다해 (당 소속) 후보들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대표로서 뛸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동안 서울.인천.경기.대전.충북 등 5개 시.도를 돌면서 많은 시민을 만났다""많은 분들이 제게 한 말이 '지금 자유한국당이 제대로 된 보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못하다'라는 말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보수정치를 제대로 바꿔달라는, 개혁보수에 대한 주문이 분명히 있었다""지금 영남 의원이 저와 하태경 의원 둘 뿐인데, 오늘부터 영남지역 선거에 앞장서 후보들을 열심히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계파 갈등으로 서로 간에 신뢰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이념의 불일치가 나타나면서 가뜩이나 힘겨운 6.13 지방선거에서 바른미래당이 제대로 된 성적표를 받을 수 있는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 건 기자/koey50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