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실화 바탕의 영화 '공작', 티져예고편 전격 공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8월17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08-17 23:47:34
뉴스홈 > 연예 > 영화
2018년06월26일 22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실화 바탕의 영화 '공작', 티져예고편 전격 공개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 감지한 암호명 '흑금성'을 그린 첩보 스릴러

71회 칸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윤종빈 감독의 신작 공작’(제작:()영화사 월광, ()사나이픽처스/제공.배급:CJ엔터테인먼트/각본.감독:윤종빈)CGV 페이스북을 통해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공작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으로 CGV페이스북을 통해 티저 예고편이 최초 공개됐다.

공개된 예고편은 공작전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는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조진웅)이 스파이 흑금성’(황정민)에게 지시를 내리는 냉철한 모습으로 시작된다.

남과 북, 공존이 불가능했던 1990년대, ‘흑금성은 북핵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북의 고위층으로 침투하라는 지시를 받는다.

흑금성은 북의 고위층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인 대외경제위 처장 리명운’(이성민)과 은밀하게 접근하면서 적진의 한가운데로 향하기 시작한다.

리명운은 사업 심사를 위해 흑금성에게 남한의 정보를 요구하고, 북의 국가안전보위부 과장 정무택’(주지훈) 역시 흑금성을 끊임없이 견제하며 남과 북 사이의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낸다.

적의 한가운데, 그 누구도 몰랐던 존재라는 카피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오랜 시간 외롭고 고독한 싸움을 이어 나가는 스파이 흑금성의 고뇌와 갈등을 암시한다.

오랜 공작 끝에, 북의 중심부로 한발 더 다가가는 흑금성의 모습은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를 궁금하게 만든다.

공작은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연기파 배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의 인상적인 연기가 더해져 매 순간 드라마틱한 장면들을 펼쳐 보인다.

더불어 기존의 액션 위주의 할리우드 첩보물과는 달리, 남북한 대치 상황이라는 특수함 속에서만 탄생할 수 있는 한국형 첩보영화의 탄생을 예고, 영화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군도:민란의 시대의 윤종빈 감독과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변신을 보여주고 있는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공작은 오는 88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영화섹션 목록으로
[영화]<포토>'사서' VIP ...
[영화]<포토>영화 '레슬...
[영화]<포토>영화 '살인...
[영화]성추행 의혹 받던 ...
[영화][포토]마스터 언론...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여름을 책임 질 시원한 영화가 온다! 맘마미아2 (2018-06-30 13:04:16)
이전기사 : '몬스터' 시리즈에서 가장 재미있을 '몬스터3', 개봉 기대돼 (2018-06-26 22:34:32)
<경향신문>머...
<경향신문>머나먼...
<경향신문>김성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