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바른미래당, '살아있는 권력에 무릎 꿇는 특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5 23:41:39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18년08월23일 02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바른미래당, '살아있는 권력에 무릎 꿇는 특검'
드루킹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포기에 맹비난
 
22, 바른미래당은 드루킹 특검 활동 종료와 관련해 "오호통재라...살아있는 권력에 무릎 꿇는 특검"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김철근 대변인은 현안관련 논평을 통해 "허익범 특검이 수사 기간 연장을 요청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1999년부터 시작된 12차례의 특검 중 기간 내 수사를 종결하기로 한 것은 허익범 특검이 처음이다. 그야말로 '헛웃음'이 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민적 여망을 저버린 특검의 직무유기이자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굴복임을 자인하게 되었다""수많은 의혹들을 버젓이 남겨두고도, 열다 만 판도라를 남겨놓은 채로 제 스스로 짐을 싸버리는 특검은 그야말로 집권당 권력의 강도 높은 압박에 수사 자체를 포기하는 한심한 꼴이 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는 어쩌면 예견된 일이었는지도 모른다. 애당초 야당이 제안한 특검 명을 '드루킹 특검'으로 회피.축소하려거나, 민주당이 줄기차게 주장했던 지방선거 이후 특검을 실시하자며 증거은폐의 냄새를 풀풀 피웠던 정부 여당으로서는 즐거워할지 모르는 일이나, 진실의 부메랑으로 되돌아올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늘 말하던 '정의'라는 단어가 살아있는 권력 앞에서 무참하게 꺾기는 것을 보면 도대체 어떤 의미로 이 땅에 구현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진실은 밝혀질 것이다. 반드시 밝혀질 것이다. 권력으로 진실규명을 막을 수는 없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단지 시간이 문제일 뿐"이라며 "바른미래당은 국민적 의혹이 더욱더 커진 드루킹-김경수 지사 공범혐의 댓글 여론조작사건의 진실을 국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규명하고, 그 책임자를 엄벌하여 민주주의를 지킬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현민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황교안 대표, '대...
[국회/정당]나경원 원내대표, ...
[국회/정당]원내대표 맡은 이...
[국회/정당]박용진 의원, 검찰...
[국회/정당]문희상 의장, 유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성태 원내대표, 특검의 수사연장 포기에 '비분강개의 심정' (2018-08-23 02:53:36)
이전기사 : 홍영표 원내대표,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 지원대책 해결하겠다' (2018-08-23 01:26:38)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