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양정상회담)문재인 대통령 내외, 환대속에 평양 도착:엔티엠뉴스
로고

(평양정상회담)문재인 대통령 내외, 환대속에 평양 도착

문재인 대통령.김정숙 여사, 김정은 위원장.이설주 여사의 영접받아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9/18 [22:20]

(평양정상회담)문재인 대통령 내외, 환대속에 평양 도착

문재인 대통령.김정숙 여사, 김정은 위원장.이설주 여사의 영접받아

이규광 | 입력 : 2018/09/18 [22:20]
<사진/평양공동사진취재단>

‘2018
평양남북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공항을 출발했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18일 오전 949분께 평양 순안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날 공군 1호기로 순안공항에 도착한 문 대통령 내외는 평양 시민 수백명이 인공기와 한반도기를 흔들고 대기하는 모습을 처음 대면했다.

평양 시민들 뒤로는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열어나가자는 글자가 적힌 대형 플래카드가 걸려 있었고 평양을 방문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열렬히 환영합니다라고 적힌 플래카드도 있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현장에 나와 지휘를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문 대통령은 김 여사와 함께 전용기에서 내려 기다리고 있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이설주 여사의 영접을 받고 김 위원장의 안내로 북한 인민군 의장대를 사열하고 분열까지 받았다.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사열하는 동안 예포 21발이 터지고 조선인민군가가 울려 퍼졌다.

사열식 직전 북한군 의장대 지휘관은 문 대통령을 각하라고 칭하며 대통령 각하, 조선인민군 명예군대는 각하를 영접하기 위해 도열하였습니다라고 우렁찬 목소리로 사열 준비 신고를 했다.

북한군 의장대의 사열을 받은 뒤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나란히 걸어 환영행사를 위해 마련된 연단에 올랐다.

두 정상은 연단에 올라 2분여간 환영인사를 지켜본 뒤 내려와 환영 인파를 따라 걸어갔다. 문 대통령은 평양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에 머리 위로 손을 흔들고 박수를 치며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걸음을 멈춰 몇 명의 평양 시민들과 악수를 나누기도 했는데, 이에 일부 시민은 감정이 복받친 듯 손으로 눈물을 훔치고 울먹이기도 했다.

차에 오르기 전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나란히 서서 평양 주민들에게 90도 허리를 굽혀 인사했다. 이후 문 대통령 내외는 전용 벤츠를 타고 백화원 영빈관으로 이동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