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추석도 남이섬이 좋습니다’:엔티엠뉴스
로고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추석도 남이섬이 좋습니다’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 가득

문화부 | 기사입력 2018/09/23 [18:37]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추석도 남이섬이 좋습니다’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 가득

문화부 | 입력 : 2018/09/23 [18:37]


남이섬이 오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황금연휴에 가족, 연인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체험행사와 이벤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들어오는 입구부터 남다른 남이섬은 ‘입국심사대’를 통과해 배를 타거나 ‘짚와이어’를 통해 입장이 가능한데, 입국심사대에서는 요술풍선으로 귀여운 강아지와 멋있는 칼을 만들어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짚와이어에서는 탑승객을 대상으로 식혜와 송편나눔 행사를 여는 동시에 SNS 사진 인증 이벤트를 통해 VIP 초대권 등 푸짐한 상품이 기다리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남이섬에 들어와 조금 걷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나미콩쿠르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다채롭게 열린다.

대형다루마오토시, 콩쥬놀이, 유령권투, 동남아 제기 등 각국의 전통놀이가 열리는 체험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가족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포토존으로도 제격이다.

특히, 복주머니를 던져 바구니로 받아 기념품을 획득하는 일명 ‘복받으시개’ 이벤트는 매 명절마다 1,000여명의 관광객이 참석할 만큼 인기가 좋다. 2인 1조로 구성돼 복주머니를 던져 바구니에 넣으면 개수에 따라 상품을 차등지급한다. 짚와이어 이용권부터 무료입장권, 남이섬 기념품 등 상품받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한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공예 체험을 추석 연휴기간에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어 가족, 연인과 더욱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빙글빙글 물레체험, 나만의 머그컵 그리기 체험, 리싸이클링 소주병 그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공예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로 런칭한 ‘나미를 이겨라’는 남이섬 상징인 나미(눈사람 모양 인형탈)와 가위바위보를 겨뤄, 이기게 되면 뽑기를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하루 4번만 진행되는 깜짝 이벤트로, 어마어마한 상품을 받을 수 있어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동화나라 남이섬 ‘아이들랜드’에서는 남이섬을 찾은 아이들을 위한 체험행사로 가득하다.

폐박스, 찰흙, 자연물을 가지고 송편을 빚어 보는 체험인 ‘알록달록 송편빚기’가 섬 중앙 밥플렉스 아이들랜드에서 명절 연휴기간 매 오후 2시마다 열린다. 6~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3명 내외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남이섬 관광객들의 주전부리를 책임지고 있는 솥뚜막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갓 쪄낸 송편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 호텔정관루 로맨틱 풀사이드 바비큐 다이닝이 9.22(토)~9.25(화)까지 연휴기간 내 운영될 예정이다.

남이섬 전명준 사장은 "남이섬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공연과 체험, 이벤트가 가득해 추석명절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라며 "가족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이섬은 지난해 127개국에서 찾은 국제적 관광지에 걸맞게 연간 600회 이상의 공연과 전시가 다채롭게 열리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전통문화 공연으로 어깨가 들썩이는 신명나는 무대가 열릴 예정이다.

22일, 23일 중앙잣나무길~유니세프 에코스테이지에서 오후 1시와 3시 대한민국 대표 풍물 ‘동두천시립 이담 풍물단’의 전통연희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 전통연희단 어울나래 ‘박회승의 줄놀음’이 밥플렉스 앞에서 24일, 25일 오후 1시와 3시에 각각 열려, 전통줄타기와 재담으로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스케줄과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namisum.com/culture/calendar)에서 알 수 있다.

또 섬 내에 있는 ‘호텔정관루’에서 숙박을 할 수 있으며, 아시안 패밀리레스토랑 동문, 한식당 남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섬향기,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고목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식당도 준비돼 있어 가을단풍을 만끽할 수 있다.

남이섬에 가는 방법은 승용차 이용 시 내비게이션 주소검색에서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를 검색하거나 명칭 검색에서 남이섬 매표소/남이섬 선착장을 찍으면 된다. 대중교통 이용 시 남이섬에서 가장 가까운 전철역(기차)과 버스터미널은 가평역(경춘선)과 가평시외버스터미널이며 둘 다 2km 거리에 있어 택시 이용 시 약 4천원이 든다.

남이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이섬 홈페이지(www.namisum.com), 문의전화(031-580-811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