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손학규.이정미 대표와 정동영 대표 잇달아 방문: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손학규.이정미 대표와 정동영 대표 잇달아 방문

이 대표, 야3당 대표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주장 경청하기도

이규광 | 기사입력 2018/12/11 [03:59]

이해찬 대표, 손학규.이정미 대표와 정동영 대표 잇달아 방문

이 대표, 야3당 대표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주장 경청하기도

이규광 | 입력 : 2018/12/11 [03:59]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0, 국회에서 단식 농성 중인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만나고 단식은 하지 않지만 함께 대여 투쟁에 나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도 찾아 입장을 들었다.

이날 이 대표는 손 대표를 방문해 손 대표가 단식 풀 때부터 협상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손 대표는 협상 끝날 때까지 몸을 바치겠다김대중 대통령께서도 단식투쟁을 하지 않았냐고 답해 서로의 입장차만 확인했다.

이 대표는 손 대표 옆에서 함께 농성 중인 이정미 대표를 찾았으나 이정미 대표는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한 개혁 파트너가 누구인가. 3당을 파트너 만들기 위해 민주당이 예산정국에서 어떤 노력했는지 여쭙고 싶다선거제도 개혁은 국회의원 밥그릇, 예산안은 국민 밥그릇 지키기라는 (홍영표) 원내대표 페이스북 글도 충격을 받았다. 앞서 이끌어가야 할 집권당에서 (선거제도 개편) 의지가 없는 것 아니냐고 호소하는 것을 경청했다.

이해찬 대표는 선거법 협상은 대단히 복잡해 충분히 논의해야 한다비례성과 전문성, 대표성 세 가지가 균형 있는 안을 정개특위가 만들어 와야 하고, 이 세 가지가 중요하다고 당 TF에 말했다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 정 대표는 천하의 이해찬은 정치 개혁을 위해 살아온 사람 아닙니까. 민주당에 야 3당과 친여 무소속 의원을 합하면 182석인데, 182석으로 예산과 정치개혁을 하면 정부 성공에도 도움이 되는 것 아닙니까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해찬 대표는 그래서 내가 연계하지 말자고 했잖아요. 연계하면 이렇게 된다고. 예산은 예산대로 하고, 정개특위는 그거대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