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장병완 원내대표, '문 대통령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동의할 수 없어':엔티엠뉴스
로고

장병완 원내대표, '문 대통령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동의할 수 없어'

박지원 의원, '비핵화를 위한 대북·대미 외교문제에 대해서는 적극 지지'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1/10 [18:33]

장병완 원내대표, '문 대통령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동의할 수 없어'

박지원 의원, '비핵화를 위한 대북·대미 외교문제에 대해서는 적극 지지'

김현민 | 입력 : 2019/01/10 [18:33]

민주평화당은 10,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에 대해 비판적인 목소리를 냈다.

이날 장병완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경제정책 방향 옳다고 하는 것에 대해선 대통령 인식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포용국가의 방향, 포용적 정책발전 문제는 인정하고 동의한다. 그러나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 여러 조치가 이뤄지는 상황이 현 경제 상황을 악화시키는데 분명 일조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제정책 방향이 잘못됐다는 인식 전환 없이 성과만 강조할 경우 오히려 더 많은 부작용이 나올 수밖에 없다"면서 "따라서 기본적으로 포용적 성장정책이 옳더라고 실행을 위해선 수순과 속도를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현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여야 간 협치의 출발도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원내대표는 "경제정책 방향이 옳다는 것을 전제로 하면 야당과의 협치나 이런 것은 굉장히 어려워진다. 현재 경제위기라고 인정한다면 협치에 의해 풀어나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모든 것을 다 해결하겠다는 비전 제시보다는 반드시 해야 할 목표를 축소해서 제시하고, 실질적 문제에 대해 대통령의 생각을 모아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서실장과 수석 몇 사람 교체한다고 국정운영이 바로 바뀌고 성과나지 않는다.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고 문제를 풀어나갈 방법에 대해 여야 간 머리를 맞댈 때 해법도 가능하다""부디 다시 한 번 이념에 갇히기 보다는 실사구시적인 자세로 올해 국정을 운영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지원 의원은 "비핵화를 위한 대북·대미 외교문제에 대해서는 적극 지지한다. 현 경제위기에 대한 인식, 특히 실패한 고용정책을 솔직히 인정한 것은 높이 평가하지만 경제정책 변화 없이 그 방향이 옳았고 지표상 여러 가지를 설득하는 것은 위기를 인정하고 실패를 인정한 것과 이율배반 되는 감이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다시 한 번 대통령이 외교는 물론 민생경제를 위해, 특히 고용문제에 대해 매진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더불어 "천정배 민주평화연구원장이 기고에서 국회가 촛불입법연대로 개혁입법에 나서야한다고 했는데, 이것은 지당하다""문 대통령의 정국해법, 개혁의 완수는 여기에 포함돼있다. 그래서 우리당은 줄기차게 개혁벨트, 개혁입법연대를 주장해왔다. 이렇게 나아갈 때 협치도 가능하고 촛불혁명의 완수를 위한 개혁도 이룩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