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영표 원내대표, '불법.폭력행위, 고발하고 끝까지 책임 물을 것':엔티엠뉴스
로고

홍영표 원내대표, '불법.폭력행위, 고발하고 끝까지 책임 물을 것'

'무법천지 사태, 국회에서 하루 종일 전개되고 있어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워'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4/26 [03:14]

홍영표 원내대표, '불법.폭력행위, 고발하고 끝까지 책임 물을 것'

'무법천지 사태, 국회에서 하루 종일 전개되고 있어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워'

이규광 | 입력 : 2019/04/26 [03:14]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5일 오후, "신속처리법안(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4개 법안은 이미 접수된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오늘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후 9시부터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사법제도개혁특별위원회가 소집됐는데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회의장 입장도 막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여야 4당은 신속처리안건으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형사소송법, 검찰청법 등을 지정할 계획이다.

홍 원내대표는 "신속처리법안으로 지정된 4개 법안은 이메일로도 제출할 수 있어서 이미 PC에 들어가 있다"면서 "이를 담당 직원들이 볼 수 없도록 몸으로 막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간주하고 정개·사개특위서 통과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말 상상할 수 없는 무법천지의 사태가 대한민국 국회에서 하루 종일 전개되고 있다. 정말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한국당이 정상을 되찾아야 한다. 이성을 되찾으라"고 질타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 의원들과 수백 명의 당직자를 동원해 국회 전체를 점거하고 폭력행위를 일삼고 있는데 더 이상 이런 불법사태를 중단해야 한다"면서 "한국당 의원들과 당직자들이 자행하고 있는 폭력사태는 아주 엄중한 범죄행위. 법을 지켜야 할 국회의원들이 이를 완전히 무시하고 이런 난장판으로 폭력사태를 만드는 것에 대해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어 "반드시 이런 불법행위, 폭력행위에 대해선 고발하고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홍 원내대표는 '질서 유지를 위한 경찰 동원 여부'에 대해 "그런 불행한 사태까지 와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온 국민들 앞에서 폭력행위를 저지르는 것에 대해 안타깝고 분노할 수밖에 없다"고 개탄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