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심상정 의원, '쉽게 말해 정개특위 위원장에서 해고 당했다':엔티엠뉴스
로고

심상정 의원, '쉽게 말해 정개특위 위원장에서 해고 당했다'

여야3당 원내대표의 합의로 정개특위원장에서 밀려난 것 신랄히 비판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6/29 [03:27]

심상정 의원, '쉽게 말해 정개특위 위원장에서 해고 당했다'

여야3당 원내대표의 합의로 정개특위원장에서 밀려난 것 신랄히 비판

김현민 | 입력 : 2019/06/29 [03:27]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여야 3당간 합의로 정개특위 위원장 교체 통보를 받았다. 쉽게 말해 해고된 것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28, 심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교섭단체 3당이 본인을 정개특위 위원장에서 교체하기로 합의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심 의원은 저는 국회 정상화를 위해 희생양이 될 수도 있다. () 당할 수도 있다. 자리에 결코 연연하지 않고 선거제도 개혁을 완수하는 길이라면 그 어떤 고통도 완수할 수 있다면서 그러나 그간 선거제 개혁을 위해 공조해온 여야4당 안에서 협의절차가 이뤄지지 않은 것에 대해 어안이 벙벙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늘의 여야3당 합의는 우려스럽다그동안 한국당은 심상정 위원장의 교체를 집요하게 요구해왔다. 이는 선거제도 개혁을 좌초시키기 위한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위원장 교체 합의 전 선거제 개혁을 어떻게 완수할 것인지 의지 표명과 사전 협의를 먼저 했어야 했다면서 선거제 개혁에 대한 민주당의 진의가 무엇인지 분명히 밝히라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앞서 여야 3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회동을 갖고 정개특위와 사개특위의 활동시한을 831일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하기로 합의했는데, 특위 위원장은 교섭단체가 맡되 의석수 순위에 따라 1개씩 맡기로 했다.

따라서 정개특위 위원장(현 심상정 의원)과 사개특위 위원장(현 이상민 민주당 의원)의 자리를 민주당과 한국당에 재배분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 어느 당 누가 어느 특위 위원장을 맡을지는 정해지지는 않았으나 비교섭단체인 정의당 몫이었던 정개특위 위원장직은 교섭단체 몫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