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대표, '판문점 북미 정상회동 대한민국 대통령만 없어':엔티엠뉴스
로고

손학규 대표, '판문점 북미 정상회동 대한민국 대통령만 없어'

'한반도 문제의 직접적 당사자인 한국은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했다'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7/02 [02:04]

손학규 대표, '판문점 북미 정상회동 대한민국 대통령만 없어'

'한반도 문제의 직접적 당사자인 한국은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했다'

윤원태 | 입력 : 2019/07/02 [02:04]

1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전날 판문점에서 열린 북미 정상회동 및 남북미 정상회동과 관련해 "대한민국 영토에서 이뤄진 회담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은 역할도 존재도 없었다"고 박한 점수를 내놨다.


이날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혼자 남북 경계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맞이했고, 회담 장소에는 성조기와 인공기만 걸려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남북미 정상이 함께한 시간은 3분에 불과했다. 북미회담이 진행된 53분간 문재인 대통령은 다른 방에서 기다려야 했다"면서 "문 대통령은 조연을 자처했지만 한반도 문제의 직접적 당사자인 한국은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과연 한반도평화 프로세스의 당사자인 우리의 목적이 제대로 관철되고 있는지 걱정"이라며 "역사적인 3차 북미정상회담을 크게 환영하지만 우리도 더는 수동적 역할에 머물러 있을 때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우리가 주도적으로 나서 4강 외교를 복원해야 한다""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대한민국이 외톨이가 되거나 '코리아 패싱'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 정부의 전향적인 태도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