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여름휴가 취소하고 국내외 현안 해결방안 구상: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여름휴가 취소하고 국내외 현안 해결방안 구상

외부 공식 일정 최소한으로 소화, 외교안보 사안.광주 붕괴사고 수습 대책 등 보고받아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7/30 [00:58]

문 대통령, 여름휴가 취소하고 국내외 현안 해결방안 구상

외부 공식 일정 최소한으로 소화, 외교안보 사안.광주 붕괴사고 수습 대책 등 보고받아

이서형 | 입력 : 2019/07/30 [00:58]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예정된 올해 여름휴가를 취소했다.

지난 28, 청와대 유송화 춘추관장은 "문 대통령이 29일부터 예정된 하계휴가를 취소했다""집무실에서 정상 근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 관장은 "문 대통령이 '직원들의 예정된 하계휴가에 영향이 없도록 하라'는 당부 말씀이 있으셨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취임 첫 해인 2017년과 지난해 두 해 연속으로 8월 첫째 주에 여름휴가를 떠났다.

이에 따라 올해도 이번 주부터 휴가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됐고, 실제로 청와대 비서실에서는 이 달 초부터 문 대통령의 여름휴가 일정을 이번 주로 잡고 준비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이 예정된 휴가를 취소한 것은 최근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로 인한 한일 갈등에다 지난 주 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영공 침범, 북한의 단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 등 외교안보 사안이 한꺼번에 발생하면서 집무실을 비우기가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또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을 하루 앞둔 지난 27, 새벽 광주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로 외국인을 포함해 18명의 사상자(2명 사망)가 난 것도 문 대통령 여름휴가를 보내기 힘들게 했을 것으로 분석된다.

문 대통령은 이번 주 외부 공식 일정을 최소한으로 소화하며 외교안보 사안, 광주 붕괴사고 수습 대책 등을 보고받는다. 더불어 다음 달 초.중순께로 예상되는 집권중반기 개각 등 현안을 검토하며 국정운영 구상에도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역대 대통령 중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2007,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태가 발생하면서 여름휴가를 취소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