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문 대통령, 신쇄국주의로 구한말 시대로 회귀':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문 대통령, 신쇄국주의로 구한말 시대로 회귀'

일본의 잘못에 대한 지적보다 현 정부.여당에 대해 공격만 한다는 비판 높아져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8/06 [01:52]

나경원 원내대표, '문 대통령, 신쇄국주의로 구한말 시대로 회귀'

일본의 잘못에 대한 지적보다 현 정부.여당에 대해 공격만 한다는 비판 높아져

이규광 | 입력 : 2019/08/06 [01:52]

5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신쇄국주의가 대한민국을 다시 구한말 시대로 되돌리고 있다"면서 또 다시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경기 시흥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문 대통령은 더는 우리 국민 사이에 척화비를 세우는 우를 범하지 말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외교적 마찰은 외교적 해법으로 풀어야 하는데 이를 경제적 고립화로 가져가는 것은 또 하나의 쇄국주의가 돼 우리 경제를 망칠 수 있다"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구한말 위정척사운동이 아닌 더 많은 교류와 자유무역의 수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 한일 외교 갈등을 풀어야 한다""한일 양국 지도자의 통 큰 합의가 필요하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를 만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가 수수방관한 끝에 한일갈등이 극단으로 치달았고 그 결과 우리 국민과 기업이 볼모로 잡힌 형국"이라면서 "시중에 나온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총선전략 보고서 등을 종합해 볼 때 한일갈등 극대화에는 이 정부의 정략적 의도가 숨어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 의심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다.

최고위가 끝난 뒤 기자들을 만난 나 원내대표는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건의안'이 결국 폐기된 것과 관련해 "이번에는 무산됐지만 언제든 (다시 해임건의안 추진이) 될 수 있다"면서 "내각 교체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책임 있는 부처의 장관 교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여당 측 인사는 '나 원내대표는 입만 열면 정부와 여당을 공격하기 바쁘다''일본의 경제침략이 시작된 엄중한 상황에서도 일본을 지적하는 건 한 마디 뿐이고 나머지는 정부.여당 비판만 한다'고 고개를 흔들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