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울시.종로구, 범투본 등 광화문 집회천막 행정대집행 진행:엔티엠뉴스
로고

서울시.종로구, 범투본 등 광화문 집회천막 행정대집행 진행

故문중원 기수 시민대책위 천막 철거 과정에 충돌 빚기도

이창재 | 기사입력 2020/02/28 [01:06]

서울시.종로구, 범투본 등 광화문 집회천막 행정대집행 진행

故문중원 기수 시민대책위 천막 철거 과정에 충돌 빚기도

이창재 | 입력 : 2020/02/28 [01:06]

27
, 서울시와 종로구는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에 있는 전광훈 목사의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두본)를 비롯해 4개 단체의 집회천막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진행했다.

이날 오전, 서울시와 종로구는 범투본이 설치한 천막과 문중원 기수 시민대책위원회, 북한이탈주민 단체 등 4개 단체가 광화문 세종대로에 설치한 천막 7개동과 집회물품을 철거하는 행정대집행을 시작했다.

앞서 북한이탈주민 단체, 민중민주당은 행정대집행이 이뤄지기 전인 오전 7시에 천막을 자진 철거했다.

서울시 측은 범투본의 경우엔 일부 몇 분이 항의했지만 물리적 충돌 없이 오전 8시께 철거를 마쳤다고 밝혔다.

행정대집행 현장에는 인력 1350명과 트럭과 지게차 등 차량 10대가 동원됐고 돌발 상황에 대비해 경찰 1천명과 소방관 50명이 배치됐다.

서울시는 이번 행정대집행에 든 약 5천만 원의 비용은 각 집회 주체에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1, 서울시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광화문광장, 서울광장, 청계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금지했다.

26일에는 집회 금지 대상과 장소에 서울역광장에서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 효자동삼거리(청와대 앞길)로 이어지는 광장 도로 및 주변 인도, 신문로(경희궁광화문광장) 및 주변 인도, 종로1가 도로 및 주변 인도, 광화문광장에서 국무총리공관(삼청동)까지의 도로 및 주변 인도 등을 새로 추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