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황교안 대표, 총괄선대위원장 맡고 본격적 선대위 가동:엔티엠뉴스
로고

황교안 대표, 총괄선대위원장 맡고 본격적 선대위 가동

당내 반발로 김종인 전 민주당 비대위원장 결국 영입 못해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3/16 [23:16]

황교안 대표, 총괄선대위원장 맡고 본격적 선대위 가동

당내 반발로 김종인 전 민주당 비대위원장 결국 영입 못해

김현민 | 입력 : 2020/03/16 [23:16]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영입에 실패하자 총괄선대위위원장을 맡으면서 본격적인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를 갖췄다.

이날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새로이 '경제 살리기''나라 살리기' 선대위를 구성했다"면서 "제가 직접 선대위의 총괄 선대위원장으로서 깃발을 들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통합당 선대위는 총책임자에 황 대표, 공동선대위원장에 신세돈 숙명여자대학교 경제학부 명예교수와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이 맡았다.

이날 통합당이 영입하고자 했던 김 전 비대위원장은 합류를 거부했는데, 김 전 비대위원장 측은 "통합당의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할 의사가 없음을 밝힌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전 비대위원장이 통합당 선대위원장을 거절한 이유는 공동선대위 체제에 불만을 가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김 전 비대위원장 측은 입장문을 통해 "황 대표가 여러 명의 선대위원장이 나서는 공동선대위체제를 이야기했다""그렇다면 굳이 나를 영입하려는 이유가 뭔지를 알 수가 없다"고 거부 이유를 밝혔다.

결국 황 대표는 김 전 비대위원장이 선대위원장을 영입해 중도 표심을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었으나 당 내부에선 직전 선거에서 민주당을 이끌었던 김 전 비대위원장을 영입할 명분이 없다는 반대 의견을 제시함에 따라 뜻을 접게 됐다.

황 대표는 이어 "일부가 당의 결정에 불복하면서 자유민주 대열에서 이탈하고 있다.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면서 "공관위 결정 하나하나가 당의 운명을 좌우한다. 당 지지자들에게 상처주지 않고, 결과에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를 위시한 공천 탈락자과 공관위 양측 모두를 질책하면서 선당후사를 강조하며 공천갈등을 정리하려는 의도로 보여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