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늦은 결혼과 출산, 나이든 엄마들 동안시술 관심 커:엔티엠뉴스
로고

늦은 결혼과 출산, 나이든 엄마들 동안시술 관심 커

플러스 | 기사입력 2011/04/30 [15:57]

늦은 결혼과 출산, 나이든 엄마들 동안시술 관심 커

플러스 | 입력 : 2011/04/30 [15:57]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40대 주부 L씨. 그녀는 늦둥이 아들 때문에 수술을 결심했다. 아들을 데리고 학교에 갈 때마다, 늙어 보이는 외모로 남모르게 속앓이를 했다. 그녀의 아들 친구의 학부모들은 모두 젊었던 것. 아들을 학교에 보내고 원진성형외과에 방문해 동안성형수술을 문의하고, 그녀는 필러와 보톡스 시술로 동안외모를 가지게 됐다.

결혼 연령대가 점차 높아지고 있고, 출산을 차차 미루며 아이를 늦게 낳는 늦둥이를 둔 엄마들이 늘고 있다. 특히 L씨처럼 늦둥이를 둔 경우 20~30대의 젊은 엄마들에 비해 나이가 들어 보여 남몰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주부가 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실제 L씨처럼 많은 40대 주부들이 성형외과를 방문해서 동안성형시술을 받고 간다”고 밝혔다.

늦둥이 초등학생 자녀를 가진 주부들이 주로 하는 성형수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중년의 엄마들은 주로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수술에 관한 문의가 많다. 피부 처짐과 주름등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얼굴의 지방이 빠져 얼굴을 탱탱하게 하기위한 수술문의도 많다.

가장 인기 있는 동안성형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 보톡스와 필러는 흔히 쁘띠성형이라고 알려져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매우 짧아 바쁜 직장인이나 수술을 부담스러워 하는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시간과 비용에 비해 그 효과가 뛰어나다.

눈가 나 미간의 주름등은 보톡스와 필러 등으로 간단하게 커버할 수 있다. 보톡스는 시술부의에 근육을 일정기간 마비시키는 원리를 이용하여 주름을 개선하고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시술이다. 반복된 표정으로 형성된 주름개선이나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의 개선에 이용된다. 보톡스의 가장 큰 장점은 붓기나 염증이 거의 없는 것이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하여 얼굴의 볼륨이 필요한 곳에 주입하여 얼굴 윤곽과 라인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주로 코 모양 교정이나 이마, 볼, 애교살, 팔자주름 등에 이용되는데 주로 코 필러 시술이 주를 이룬다. 과거 보형물을 삽입했던 코 성형에 비해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비용 또한 저렴하기 때문이다.

필러와 보톡스의 경우 5~1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가 없어 선호도가 매우 높다.

필러시술은 그 부위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약품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때문에 시술 전 어떠한 제품을 사용하는지, 그 제품이 제대로 유통된 정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간단하다는 이점 때문에 ‘쁘띠성형’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지만, 얼굴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수술 직후 충격을 가하는 등의 행동은 자제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