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총리, 대정부 질문에 막힘없는 '답변 신공' 선보여: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총리, 대정부 질문에 막힘없는 '답변 신공' 선보여

이 총리, '꽤 오래 전부터 좀 더 공정한 채널 보고 있다' 질문하는 의원 말문 막혀

이서형 | 기사입력 2017/09/13 [05:47]

이낙연 총리, 대정부 질문에 막힘없는 '답변 신공' 선보여

이 총리, '꽤 오래 전부터 좀 더 공정한 채널 보고 있다' 질문하는 의원 말문 막혀

이서형 | 입력 : 2017/09/13 [05:47]

12
,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낙연 국무총리(65)는 특유의 조용한 음성으로 야당의 파상공세를 여유있게 받는가 하면, 오히려 질문하는 의원들의 말문을 막히게 하는 최고의 수비를 선보였다.

이날 현 정치계에서 가장 능수능란하다는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이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자로 이 총리에게 지난 94일 우리 정부는 한미 두 정상이 전화통화해서 탄두 중량 해제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백악관은 한국정부가 미국산 첨단무기를 대량 구매하는 것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우리 정부는 왜 이 사실을 숨기느냐. 합의가 안 된 것 아니냐고 따졌다.

그러자 이 총리는 구체적인 무기구매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 박 의원님께서 한국 청와대보다 미국 백악관을 더 신뢰하지 않으시리라고 본다고 답변했다.

박 의원은 이 총리의 답변에 지금까지 백악관 발표가 다 맞는다우리는 대북 문제가 급한데 미국은 FTA,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무기판매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거다라며 한미정상회담 했을 때도 우리는 운전석에 앉는다고 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FTA 재협상 하자고 했다. 그런데 우리 정부에선 아니라고 했는데 결국 어디 말이 맞았느냐고 물었다.

이 총리는 이에 대해 그런 식으로 말씀하시면 미국 대통령은 FTA 폐기까지 말했다고 맞 받아쳐 박 의원의 공격을 무색케 했다.

이 총리는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의 질문에는 예상치 못한 답변으로 김 의원을 꼼짝 못하게 만들기도 했는데, 김 의원이 한미 동맹이 끈끈하다는데 한미 FTA를 다시 하자고 하고, 일본 아베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시도 때도 없이 전화를 한다고 한다고 공세를 퍼부었다.

이에 이 총리는 한국 안보나 한국 국민 안전에 대해서 아베 총리가 더 많이 걱정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다시 김 의원이 총리님, 그렇게 선문답으로 넘어갈 게 아니다고 되묻자 이 총리는 선문답이 아니다. 통화의 횟수가 모든 걸 말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라고 응수했다.

앞서 전날, 이 총리는 대정부질문에서도 한국당 박대출 의원이 최근 MBCKBS, 불공정한 보도, 기억나거나 보신 적 있느냐고 묻자 이 총리는 잘 안 본다고 답해 박 의원의 말문을 막히게 했다.

재차 박 의원이 뉴스 좀 보라고 말하자 이 총리는 꽤 오래 전부터 좀 더 공정한 채널 보고 있다고 생각지 못한 답변을 하기도 했다.

이 총리는 북핵에 맞서 전술핵 배치나 핵무기 보유를 주장하는 주장에 대해 전술핵이 배치되면 비핵화 원칙이 무너질 뿐 아니라 한국이 과연 경제제재를 감당할 수 있느냐는 등 여러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이 세계에 배치한 전술핵을 점차 줄여가는 상황이라며 이미 미국 전술핵은 어디에 있느냐가 중요치 않은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한국당 윤영석 의원이 레드라인을 넘어서면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나고 공세를 펴자 정치외교적 언사였다고 받아 넘겼다.

이런 이 총리의 대정부질문 선방에 대해 누리꾼들은 역대급이다!”, “말과 표정은 부드러운데, 질문하는 의원들을 꼼짝 못하게 한다”, “신사다운 모습으로 시원한 사이다 답변하는 모습보니 의원들 공부 열심히 해야 할 듯이라는 등의 글로 응원을 하는 모습이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