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검찰,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학부모 단체 압수 수색:엔티엠뉴스
로고

검찰,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학부모 단체 압수 수색

검찰, 증거자료 수사를 위한 압수 수색이라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

강홍구 | 기사입력 2017/11/03 [02:32]

검찰,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학부모 단체 압수 수색

검찰, 증거자료 수사를 위한 압수 수색이라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

강홍구 | 입력 : 2017/11/03 [02:32]

지난 1, 박근혜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여론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학부모단체인 공교육 살리기 학부모연합(공학연)’ 사무실과 관계자의 주거지 등 5곳을 압수 수색했다.

2,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장검사 김종오)는 전날 오전에 서울 종로구 공학연 사무실과 대표 이모 씨, 사무총장 이모 씨의 주거지 등 5곳을 압수 수색했다고 밝혔다.


공학연은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찬성해 온 보수 단체로 박근혜 정부시절, 국정교과서 찬성 집회 등을 이끌었던 단체이다.

검찰은 압수 수색을 통해 관련 자료 문건 등을 확보했는데, "역사 교과서 여론조작과 관련해서 혐의 입증을 위해 증거자료 수집을 위한 압수 수색"이라면서 "참고인 신분으로 압수 수색을 한 거지 피의자로 입건한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지난달 20, 검찰은 201511월 역사 교과서 국정화 찬반 여론 수렴 당시 관여했던 교육부 관계자 28명의 인사기록카드와 사무실 PC, 휴대전화 17, 업무 수첩 달력 등을 압수했다. 또한, 교육부 이외에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찬성하는 의견서를 대량 인쇄한 서울 여의도의 한 인쇄소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국정교과서 찬반 의견 수렴 마지막 날인 201511월 이 인쇄소에서 역사 교과서 국정화 찬성 이유와 제출자의 인적사항이 동일하게 제작된 의견서를 발견해 당시 찬성 의견서가 교육부에 무더기로 제출돼 '차떼기 여론조작'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