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 또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로 비유: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 또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로 비유

문재인 대통령 신년사의 지방선거 전 개헌 발언 비판하면서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1/11 [21:40]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 또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로 비유

문재인 대통령 신년사의 지방선거 전 개헌 발언 비판하면서

이규광 | 입력 : 2018/01/11 [21:40]

11
,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 국민투표-지방선거 동시 실시제안을 비판하면서 세월호 참사교통사고로 표현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날 국회 헌법개정·정치개혁 특별위원회(개헌·정개특위) 자유한국당 소속 안상수 의원은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첫 모임에서 세월호 같은 교통사고에도 5000억원을 지출하는 나라라며 “(개헌 국민투표에 들어가는 1200억원은) 전혀 고려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헌 국민투표를 지방선거 곁다리 투표로 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의 이러한 발언은 문 대통령이 전날 신년사에서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는 국민과의 약속이라면서 이번 기회를 놓치고 별도로 국민투표를 하려면 적어도 국민의 세금 1200억원을 더 써야 한다는 발언에 대해 비판하면서 나온 것이다.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로 비유한 안 의원은 이번만이 아니라 지난해 대선을 앞둔 51일에도 문재인 후보는 교통사고였던 세월호 배지를 3년 달고 다니면서 우리나라를 위해 숭고하게 희생한 젊은이들을 위해선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고 말했었다.

이는 대다수 국민들이 참사로 인식하는 것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으로써 적잖은 논란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