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와대 저격했던 심재철 의원, 여론은 거꾸로 가는 듯:엔티엠뉴스
로고

청와대 저격했던 심재철 의원, 여론은 거꾸로 가는 듯

국감 벼렀던 한국당 기재위원들, 민주당의 보이콧에 '허탈'

고 건 | 기사입력 2018/10/02 [02:50]

청와대 저격했던 심재철 의원, 여론은 거꾸로 가는 듯

국감 벼렀던 한국당 기재위원들, 민주당의 보이콧에 '허탈'

고 건 | 입력 : 2018/10/02 [02:50]

인가받지 않은 행정 정보 47만건으로 연일 정부와 청와대를 공격하던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거꾸로 역풍을 맞는 처지로 몰리는 모습이다.

심 의원의 정보유출과 관련해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파행이 예고됐고, 한국당 기재위원들도 난감한 입장에 놓인 것으로 보인다.

사우나, 음식점 등에서 업무추진비를 부적절하게 썼다며 공세를 이어가던 심 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부의장 시절 받은 특수활동비 6억 문제가 불거지면서 역공을 받게 됐다.

앞서 지난 6.13지방선거 패배 후 한 달이 지나 심 의원으로부터 원내대표 사퇴 요구를 받던 김성태 원내대표가 우리 당 몫의 부의장이 돼 특활비를 6억원이나 받았으면서 후배 의원들에게 밥 한 번 사준 일이 있느냐고 따졌던 일이 다시 떠오르면서 심 의원의 특활비도 따져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도 지난 930, 자신의 SNS에 심 의원이 부의장 시절의 특활비와 19대 국회 민간인불법사찰국조특위 위원장으로서 2번 회의 열고 활동비 9000만원을 수령한 뒤 비난 여론에 반납했던 일을 꺼내면서 이런 요구는 더욱 거세지는 모습이다.

심 의원이 청와대를 향해 도덕성 공격을 했으나 오히려 고생했던 사람들에게 5,500원 목욕이라니 요쿠르트라도 한 병 더 사줬어야”, “까보니 청와대가 더 청렴했네”, “국민이 바보인가?”라는 등 예상치 못한 여론이 일고 있는 와중에 자신의 특활비 문제가 떠오르자 수습할 묘안을 찾지 못하는 모습이다.

심 의원은 특활비 사용내역을 공개하란 압박에 부딪히자 부의장 특활비는 6억원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액수라고 한 뒤 명목이 무엇이든 개인에게 지급한 것은 개인이 자기 맘대로 쓰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실수까지 하는 했고, 특활비 집행내역 공개 여부를 국회의장의 몫이라고 미루는 모습도 보였다.

여기에 검찰 조사가 들어갔지만 심 의원 보좌진들의 우연한 기회에 국가재정정보시스템의 비인가 정보에 접속돼 내려 받았다는 주장이 점차 설득력을 잃는 모습이어서 해킹 등 고의성도 의심 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국감에 심 의원과 그의 보좌진들을 증인으로 신청하겠다고 벼르고 있는 것은 바로 이 정보를 어떻게 내려 받았느냐는 것 때문이다.

심 의원은 2, 국회 대정부질문에 나서 직접 시연하겠다고 했으나 백 스페이스를 두 번 누르니 정보가 나왔다는 기존의 주장을 더 이상 할 수 있을지 미지수이다.

한편, 한국당 기재위원들은 민주당이 기재부로부터 고소당한 심 의원의 기재위원 사퇴를 요구하며 상임위를 보이콧하고 1, 국감 일정 합의를 위한 전체회의도 파행되자 기자회견을 열고 국감 거부 꼼수를 즉각 중단하고 국감 일정 협의와 국감 계획서 채택에 조속히 나서라고 촉구했으나 착잡한 표정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다.

이번 국감에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던 한국당 기재위원들은 심 의원 사태가 계속 이어진다면 파행을 피할 수 없고 결국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것은 물론 기재위원들에게는 벙어리 냉가슴식의 속병을 앓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한국당 관계자는 정부 실정만 들추는 국감을 파행 하게 민주당이 만든 것이라면서도 만약 심 의원의 폭로가 별거 아닌 것이 되고 오히려 불법을 저질렀다는 것이 확인되면 그야말로 최악이라고 난감함을 토로했다.

<고 건 기자/koey50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