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병준 비대위원장, 원내대표 경선 허위 지지선언 징계조치 지시:엔티엠뉴스
로고

김병준 비대위원장, 원내대표 경선 허위 지지선언 징계조치 지시

'허위 지지선언 있었다면 그런 분들 탈당계 내더라도 접수하지 말고 기다려 징계해야'

강홍구 | 기사입력 2018/12/04 [01:30]

김병준 비대위원장, 원내대표 경선 허위 지지선언 징계조치 지시

'허위 지지선언 있었다면 그런 분들 탈당계 내더라도 접수하지 말고 기다려 징계해야'

강홍구 | 입력 : 2018/12/04 [01:30]

3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원내대표 경선과 관련해 허위 지지선언이 있었다면 탈당계를 내더라도 접수하지 말고 반드시 징계조치를 하라고 지시했다.

이런 김 위원장의 지시는 다음 주 치러지는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계파 갈등 조장 행위를 용납하지 않고 엄정하게 관리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보이면서 당의 주도권을 쥐겠다는 메시지 성격이 강하다.

이날 김 위원장은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원내대표 선거와 관련해 전체적으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이런저런 불미스런 일이 있는 것 같다""있지도 않은 지지선언을 하는 일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회의에 참석한 김용태 사무총장을 향해 "현재 일어나는 일들을 잘 파악하고 있다가 나중에 반드시 징계조치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허위 지지선언이 있었다면 그런 분들은 혹시 탈당계를 내더라도 접수하지 말고 기다려 달라"면서 "그냥 탈당을 받고 말 일이 아니라, 반드시 징계를 해야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30, 우파재건회의는 한국당 의원 11명의 실명과 함께 나경원 의원을 원내대표 경선에서 단일화 우선 후보로 지명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었다.

하지만 입장문에 실명이 오른 의원들 대부분이 해당 회의 일정에 참석하지도 않았거나, 참석했더라도 결의 내용을 전혀 몰랐다는 반응을 보이자 당내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혼선이 야기됐었다.

입장문에 이름이 올랐던 4선 정우택 의원은 이날 불교방송라디오 '아침저널'에 출연해 "회의에 참석하지도 않았는데 이름이 들어간 것을 이해할 수가 없다""원내대표 경선 일정조차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11명의 현역 의원이 특정 후보를 실명지지 선언하는 초유의 사태는 나의 정치 상식과도 전혀 맞지 않는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