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신환 원내대표, '3당 원내대표가 다시 만나 끝장토론을 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오신환 원내대표, '3당 원내대표가 다시 만나 끝장토론을 해야'

전권을 가진 원내대표 간 담판으로 문제를 푸는 것이 불가피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5/23 [18:20]

오신환 원내대표, '3당 원내대표가 다시 만나 끝장토론을 해야'

전권을 가진 원내대표 간 담판으로 문제를 푸는 것이 불가피

윤원태 | 입력 : 2019/05/23 [18:20]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23, "3당 원내대표가 다시 만나 끝장토론을 해서라도 접점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각 당 내부에서 쏟아지는 백가쟁명식 요구를 한 곳에 담을 수 없다. 전권을 가진 원내대표 간 담판으로 문제를 푸는 것이 불가피하다"라고 밝혔다.

국회 정상화시기와 관련해 "한국당의 장외 투쟁이 이번 주말 집회로 사실상 종료되므로 다음주 초가 적기가 될 것"이라고도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 결과에 대해 "의총에서 쏟아진 강경 발언에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패스트트랙 자체를 부정하고 철회를 요구하며 장외로 나간 한국당에 유감 표명도 못하고 고소고발 취하도 못하면서 조건 없이, 사실상 백기투항하라고 하면 협상을 어떻게 하는가"라면서 "야당에게 최소한의 국회복귀 명분 만드는 게 집권당이 감당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향해서는 "패스트트랙 법안들에 대한 진지한 협상 전제로 여야 합의처리 약속받는 선에서 국회 복귀 루트를 찾는 게 현실적으로 합리적 태도"라며 "법안 심의에 참여해서 따질 것은 따지고 고칠 것은 고치는 게 현명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을 탄 공수처 법안과 관련해 "공수처장 뿐 아니라 공수처 차장, 검사, 수사관 모두를 대통령이 임명하도록 한 민주당 백혜련 안은 우리가 수용할 수 없다""우리당 권은희 안이 반드시 관철돼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