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한국당 국회보이콧에 '민생외면, 국민의 삶 짓밟는 일':엔티엠뉴스
로고

더불어민주당, 한국당 국회보이콧에 '민생외면, 국민의 삶 짓밟는 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의원총회에서 언론장악 위해 종편 만들었다 자백'

이창재 | 기사입력 2017/09/02 [22:34]

더불어민주당, 한국당 국회보이콧에 '민생외면, 국민의 삶 짓밟는 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의원총회에서 언론장악 위해 종편 만들었다 자백'

이창재 | 입력 : 2017/09/02 [22:34]

더불어민주당은 2, 자유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를 빌미로 국회 일정 보이콧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민생현안을 외면하고, 대의민주주의를 무시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김효은 부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정기국회 보이콧을 결정한 직후 브리핑을 통해 "부당노동행위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MBC 사장을 빌미로 국회를 거부하는 것은 국민을 거부하는 것"이라며 "대의민주주의를 무시하는 행위이자 산적한 민생현안을 외면하고 국민의 삶을 짓밟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영방송 정상화를 언론파괴공작이라 주장하는 자유한국당이 민생파괴공작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부당노동행위로 인해 고용노동부에 고발돼 근로감독관 조사를 받고 검찰에 의해 구속된 사례는 공개된 것만 해도 연간 수십 건이 넘는다""마치 MBC 사장 체포영장 청구를 전무후무한 사례인 것처럼 호들갑을 떠는 것은 자유한국당이 언론을 장악해 나라를 망친 적폐세력이자 KBS, MBC 등 공영방송을 정권의 나팔수로 전락시킨 공범자들임을 만천하에 드러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의원총회에서 2008년 광우병 사태 때 좌편향 MBC를 바로잡기 위해 야당의 저항을 무릅쓰고 미디어법으로 종합편성채널을 만들었던 사실을 고백했다""당시 정부여당이 내세웠던 종편설립의 목적과 취지인 2만개 이상의 일자리창출, 글로벌미디어기업 육성, 여론의 다양성 보장은 여론호도용이었고 본심은 언론 장악이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지난해 정기국회 때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의 진실을 막아보려고 국정감사를 보이콧하고 당 대표가 단식을 한 결과를 돌아보기 바란다""홍 대표는 방송파괴 음모를 온몸으로 막겠다는데 과거 집권여당 때 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은 왜 막지 못했는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이제라도 국민 앞에 고해성사하고 정기국회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며 "그것이 국민의 명령"이라며 "대선 패배 후 100일이 훨씬 지났는데 아직도 자유한국당은 갈 길을 몰라 헤매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갈 곳은 한 길, 민심의 길, 민생의 길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창재 기자/micky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이창재 관련기사목록
뉴스 많이 본 기사